해시스크래퍼, 2022 서울시 우수기업인증 ‘하이서울(Hi Seoul)’ 선정
㈜해시스크래퍼(대표이사 김경호)가 ‘2022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서울에서 활동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기업들을 선별하여 우수성을 인증하고 해당 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을 평가기준으로 하여 정량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실무/정책위원회 검토를 통해 선정된다.
㈜해시스크래퍼(대표이사 김경호)가 ‘2022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서울에서 활동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기업들을 선별하여 우수성을 인증하고 해당 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을 평가기준으로 하여 정량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실무/정책위원회 검토를 통해 선정된다.
해당 평가기준에 부합되어 이번 ‘2022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된 ㈜해시스크래퍼는 웹사이트 제한 없이 빅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웹크롤링 SaaS, ‘해시스크래퍼(Hashscraper)’와 딥러닝기반 소셜리스닝 플랫폼, ‘트렌드패드(Trendspad)’를 운영하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개발 전문 기업이다.
특히 웹크롤링 서비스 ‘해시스크래퍼’는 크롤링봇을 통해 원하는 채널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는 SaaS로써 개발지식이 없는 비개발 직군이나 고도화된 웹구조 및 차단 등으로 수집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 직군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고,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이 웹으로 접속하여 데이터 수집이 필요할 때만 ‘크레딧(Credit)’을 충전하여 이용 가능하다.
이번 선정으로 지정서와 함께 3년간 하이서울 인증마크 사용 권한, 현판이 수여되며 서울산업진흥원의 B2B서비스, 기업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의 선정기업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는 평이다.
㈜해시스크래퍼 김경호 대표는 “서비스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쁘며, 오는 2023년도부터 시작되는 글로벌 버전 론칭 프로젝트도 하이서울 지원을 받아서 보다 안정적인 수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해시스크래퍼는 오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AI양재허브에서 주관하는 ‘AI 서울 2022 컨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기사원문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