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오픈부스와 'IT 솔루션 박람회' 온라인 개최
한국무역협회는 오픈부스와 공동으로 '온라인 정보통신(IT) 솔루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오픈부스와 공동으로 '온라인 정보통신(IT) 솔루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최신 IT 솔루션 기업 18개가 참가한다.
마케팅 데이터를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분석하는 텐디(tan.D),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마켓 데이터로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는 옴니어스 스튜디오, 웹 데이터 수집·분석·관리용 웹 크롤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시스크래퍼, 5세대 이동통신 클라우드 서비스(5GX Cloud) 및 온오프라인 통합인증을 제공하는 SK텔레콤 B2B사업분야 등이 대표 참가 기업이다.
백오피스·워크플로우 자동화, 챗봇·자동응답 등 AI 애플리케이션, 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해킹방지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고민하는 기업들은 온라인 전시관에서 자사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찾아볼 수 있으며 기능성 테스트까지 요청할 수 있다. 온라인 참관은 오프부스 홈페이지에서 13일까지 하면 된다.
박선경 무역협회 혁신생태계실장은 "협업에 관심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 적용, 협력 및 개념증명(PoC) 검증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 컨설팅·교육을 확대하고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중견·대기업에서 시험해보는 PoC 도입 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원문바로가기 🔍